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밤하늘 가득 반딧불이의 불빛을 감상하세요”

추천0 조회수 51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밤하늘 가득 반딧불이의 불빛을 감상하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6-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0년 반딧불이 체험행사’ 개최
아이들에게는 동심을 불어 넣어주고 어른에게는 옛날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새겨 줄 반딧불이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울산시는 생물다양성 증진과 친환경적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06년부터 울산교육과학연구원(들꽃학습원)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반딧불이 보전·복원사업의 성공적 추진으로 자체 배양한 반딧불이를 이용하여 학생 등 시민들이 직접 반딧불이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딧불이 체험행사는 ‘반딧불이 체험활동’과 ‘반딧불이 소망담아 날리기’ 등 두 번에 걸쳐 실시된다.
‘반딧불이 체험활동’은 6월 4일~9일까지 3일에 걸쳐 울산대공원 남문광장 일원에서 개최‚ 학생과 시민들에게 사라져가는 반딧불이를 눈과 손으로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무조각을 이용한 반딧불이와 나비 등 곤충만들기 체험도 실시한다.
아울러 들꽃학습원에서 들꽃 20종과 식물 10종 총 100본을 전시할 예정이다.
‘반딧불이 소망담아 날리기 행사’는 6월 9일은 천상초등학교에서‚ 6월 10일‚ 12일은 들꽃학습원에서 각각 개최된다.
울산시는 ‘반딧불이 소망담아 날리기 행사’에 많은 신청자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오는 6
월 2일부터 들꽃학습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400여명에게 반딧불이 1‚000여마리를 나눠줘 날리게 할 계획이다.
이번 반딧불이 체험행사를 통해 반딧불이 개체수 증대와 자연사랑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됨은 물론 청정울산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정지역을 나타내는 환경 지표종으로 알려진 반딧불이는 몸길이 12~18㎜에 등판은 검고 몸판은 붉은색을 띠며 성충의 배 끝에 발광기가 있어 빛을 내는 반딧불이는 한국에는 총 8종이 서식하며 이중 애반딧불이‚ 운문산 반딧불이‚ 늦반딧불이 등 3종이 울산지역에 서식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