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파리 잡는 식물이 왔어요”

추천0 조회수 1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파리 잡는 식물이 왔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5-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6월 한달간‚ 울산대공원 세계 식충식물 전시회 개최
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엄주호)은 오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울산대공원 나비식물원에서 세계 식충식물 전시회를 개최한다.
최근 벌레잡이 식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장미축제와 더불어 다양한 볼거리 제공을 위해 준비한 이번 전시회는 파리 잡는 식충식물로 유명한 파리지옥과 토종 끈끈이주걱 등 40종과 체코의 달링토니아‚ 호주에서 온 세팔로투스를 비롯하여 국내에서 보기 어려운 수입산 20종 등 국·내외 서식하는 식충식물 총 60종 180본이 전시된다.
전시장에는 식충식물의 벌레잡이 과정을 관찰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코너 및 식충식물 포토존도 운영될 예정이어서 평소 식충식물에 대해 관심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람이 기대된다.
다만‚ 파리지옥과 같은 포획형 식물 등은 나비보존을 위해 나비식물원 밖 1층 표본전시실과 나비카페에만 전시된다.
시설관리공단은 울산대공원을 찾는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자 식충식물 전시회 외에도 곤충생태관의 멸종위기곤충 동판화 탁본교실도 운영하고 있어 울산대공원을 찾는 어린이들을 신기한 식물과 곤충의 세계로 안내하게 된다.
또한 이번 전시를 계기로 향후 식충식물의 증식을 통한 상설전시 및 협약기관간 교환전시 등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관리단 (☎226-0383‚ 방남식)으로 문의하면 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