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립예술단‚ 남성무용인 이경수씨 시립무용단 신임 안무자 선임

추천0 조회수 12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립예술단‚ 남성무용인 이경수씨 시립무용단 신임 안무자 선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2-1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문예부흥을 위한 신트로이카 체제 구축
마에스트로 김홍재 시향지휘자‚ 관록의 김명엽 시립합창단 지휘자의 재 위촉에 이어 지난 3년간 맡아왔던 울산시립무용단 이금주 안무자의 뒤를 이어 열정과 패기로 무장한 39세의 젊은 무용인 이경수씨를 위촉함으로써 울산시립예술단의 화려하고 내실 있는 발전의 기반이 마련됐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권혁진)은 울산시립예술단을 국내최고의 예술단으로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 시립무용단 신임 안무자로 한국 춤의 세계적인 보편성 확보를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남성무용인 이경수씨를 울산시립무용단의 신임 안무자로 위촉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신임 안무자 위촉은 2000년 12월에 창단된 울산시립무용단이 초대 최은희 안무자에서 지난 12월 12일 임기 만료된 3대 이금주 안무자까지 여성안무자로 9년 동안 운영하였으나‚
시립무용단의 창조적 발전을 위한 전환점이 필요하다는 대·내외적인 여론을 반영하여 국내 무용계의 권위 있는 무용인들의 폭넓은 추천과 시립예술단 운영자문위원회의 자문 등 검증 과정을 거쳐 남성안무자의 영입을 결정하게 됐다.
이경수 신임 안무자는 세종대학교 무용학과를 졸업하고 국립무용단 주역무용수와 사단법인 디딤무용단의 지도위원을 역임하였으며‚ 2002년 한일월드컵 기념축제에서 ‘황진이’ 안무와 2004년 국립오페라단 ‘사랑의 묘약’‚ 2009년 인천오페라 축제 ‘투란도트’ 안무 등 창조적이고 다양성 있는 안무활동과 신선한 작품세계를 선보였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권혁진 관장은 “이번 시립무용단의 신임 남성 안무자 영입은 울산시립무용단의 발전과 더불어 시립교향악단 합창단 등 시립예술단 고유의 특색 있는 성향과 활동 방향 등을 다양하게 고려하여 위촉했다.”며 “시민들의 변함없는 격려와 애정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고전적인 레퍼토리와 깊이 있는 음악세계를 펼치는 시립교향악단은 김홍재 지휘자가 향후 2년간 재 위촉됨으로써 국내 최고를 넘어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도약하는 계기가 마련되었고‚ 시립합창단 또한 김명엽 지휘자의 재 위촉으로 안정적인 운영이 확보되었으며‚ 시립무용단은 이번 남성 안무자 영입으로 창조적인 활동을 중심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로써 울산시립예술단은 예술적인 깊이와 역동성이 조화를 이루는 울산문예부흥을 위한 신트로이카 체제가 구축됐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