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재미나는 과학강연과 콘서트를 함께 즐겨요!!!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재미나는 과학강연과 콘서트를 함께 즐겨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2-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09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 … 12.12~12.13‚ 울산 KBS홀에서
울산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과학문화 행사 ‘2009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가 오는 12월 12일부터 이틀간 울산 KBS홀에서 열린다.
2009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는 180년 전통의 영국왕립연구소에서 실시하는 크리스마스 과학강연을 모델로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그해의 최고 과학자를 초빙‚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재미있는 강연과 흥겨운 공연을 선사하는 국내 최고의 청소년 과학콘서트다.
‘과학과 창의가 만드는 유쾌한 과학이야기’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크리스마스 과학콘서트는 해양‚ 반도체‚ 천문우주‚ 녹색성장 등 총 4개의 강의로 구성되며‚ 각 분야별 최고의 과학자가 다양한 실험 장치를 동원하여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12월 12일에 강연되는 제1강 ‘바다 속 보물찾기‚ 심해탐사’ 강연은 한국해양연구원 본부장인 김웅서 박사가 자신의 심해탐사 경험을 바탕으로 놀라운 심해 생명체와 심해 광물자원에 얽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 제2강은 ‘세상을 바꾸는 3㎠‚ 반도체’를 주제로 울산과학기술대학교 변영재 교수가 대한민국 산업발전에 핵심 역할을 한 반도체와 원천기술을 둘러싼 재미있는 강연을 펼칠 예정이며‚ 2009 대한민국인재상 수상자들이 함께한다.
13일에 펼쳐지는 제3강은 ‘외계 생명체를 찾아라’를 주제로 연세대학교 천문대 이명현 박사가 강연자로 나선다.
외계의 지적 생명체를 찾는 SETI(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프로젝트 사무총장인 이명현 박사를 통해 우주 생명체의 존재 여부와 그 신비로운 탐색과정을 알아본다.
제4강은 ‘도시광산을 발견하다’를 주제로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책임연구원인 안지환 박사를 통해 최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녹색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자원재활용 기술이 왜 우리의 삶에 중요한지 들어볼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강연 중간에 부대행사로 샌드애니메이션(빛과 모래를 이용한 퍼포먼스)과 매직버블쇼(비눗방울 쇼)‚ 드로잉쇼(외계인을 모티브로 펼치는 미술과 퍼포먼스)‚ 노리단(재활용 페트 연주)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강연은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진행되고 입장료는 무료이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http://x-mas.kofac.or.kr)를 통해 가능하다.
2009 크리스마스과학콘서트 전 강연은 겨울방학 특집으로 녹화되어 KBS 1TV를 통해 2010년 1월 중 총 4회에 걸쳐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한편 개막식은 12일 오전10시 울산KBS홀에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정 윤이사
장‚ 울산시 전충렬 행정부시장‚ 교육과학기술부 관계자‚ 울산과학기술대학교 조무제 총장‚ 울산대학교 김도연 총장‚ 한국해양연구원 강정극 원장‚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장호원 원장 등 1‚0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