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향기로운 꽃과 함께 옹기엑스포를 전해요”

추천0 조회수 2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향기로운 꽃과 함께 옹기엑스포를 전해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7-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꽃집 운영 최해숙씨 고객 사은품으로 옹기엑스포 입장권
시내에서 꽃집을 운영하는 한 시민이 고객 사은품으로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 입장권을 나눠줘 눈길을 끌고 있다.
울산시 남구 달동에서 10년째 꽃집을 경영하고 있는 최해숙(49·울산광역꽃도매 대표)씨가 그 주인공.
최씨는 얼마 전 옹기문화엑스포의 성공에 동참하고자 입장권을 구입했고 그동안 자신의 꽃집을 애용해온 고객과 일정금액(5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손님에게 엑스포 입장권을 나눠주고 있다.
또 엑스포가 열리는 11월 8일까지 이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다.
최씨가 이 같은 생각은 하게 된 것은 평소 옹기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때마침 울산에서 국제규모의 옹기문화엑스포가 열린다는 소식을 접한 후이다.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울산에서 개최되는 옹기엑스포의 성공에 조금이
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는 그는 “비수기인 7~9월 이런 이벤트를 통해 가게를 홍보하고 꽃 소비도 늘릴 수 있는 게 아니냐”며 오히려 흐뭇해했다.
최씨는 평소에도 다양한 종류의 옹기화분에 화초와 꽃을 직접 심어 상점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 옹기화분을 찾는 이들이 많아져 덩달아 기분이 좋다고.
최씨는 “‘옹기’를 떠올리면 어머니처럼 포근하고 고향처럼 정겨운 느낌이 나서 좋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우리 전통 옹기를 사랑하고‚ 옹기 화분과 같은 다양한 생활용품이 활용됐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조직위 관계자는 “얼마 전에는 50대 한 시민이 손자의 돌잔치 답례품으로 입장권을 나눠주는 등 민간 홍보대사를 자처한 시민들이 점차 늘고 있다”며 “엑스포의 성공 개최는 시민들의 참여가 바탕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