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생활과학교실‚ 장애아동 시설 혜진원을 가다

추천0 조회수 79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생활과학교실‚ 장애아동 시설 혜진원을 가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5-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과학을 통한 소외계층 희망 나눠주기 행사 개최
울산시 생활과학교실은 5월 19일 오후3시 장애아동 시설인 혜진원(울주군 언양읍 반천리 소재)을 방문하여 과학원리를 이용한 마술공연‚ 요술풍선 만들기‚ 사진기 만들기 등의 과학체험행사를 가진다.
본 행사는 과학이라는 매개체를 이용하여 장애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울산시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월과 3월에도 혜진원을 찾아가 장애 아동들에게 과학문화를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울산시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005년 3월부터 울산광역시‚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아 울산대학교(물리학과 한성홍 교수)에서 책임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문화대중화를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청소년 및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과학이 어려운 학문이 아니라 우리 생활주변
에게 쉽게 접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로 인식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이러한 노력이 인정되어 지난해 8월 ‘2007년 생활과학교실 운영사업’ 평가에서 2군 유형(18개 학급이하)에서 전국 1위를‚ 전체 40개 기관의 평가에서 우수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다.
울산시는 2009년 하반기부터 울산시 생활과학교실을 기존 12개소에서 20개소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며‚ 특히 소외계층을 위한 과학문화사업을 활성화하여 교육 소외계층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