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포트세일을 통한 울산신항 활성화 집중 논의”

추천0 조회수 6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포트세일을 통한 울산신항 활성화 집중 논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03-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비상경제대책민관협의회 -
화물유치 마케팅 강화를 위한 맞춤형 물류서비스‚ 항만시설사용료 면제 등 각종 인센티브 제공 추진
울산시는 3월26일 오전 10시30분 신항만 내 울산동방I-port(주) 4층 사무실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협의하기 위해 비상경제대책민관협의회
‘울산기업대표자 시정업무협의회’(공동회장 주봉현 정무부시장‚ 하성기 울산공장장협의회 회장) 회의를 개최한다.
울산시는 이날 회의에서 비상경제정부의 현재까지 조치사항 및 추진실적을 설명하고 한국은행 등 유관기관의 국내·외 경제동향‚ 울산지역의 고용동향‚ 국가산업단지 산업동향에 대한 동향을 청취한 뒤 주요 협의사항으로
‘울산 신항 포트세일(컨테이너 터미널)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금년 7월 일부 개항을 앞두고 있는 울산신항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민간자본 투자회사인 울산동방아이포트(주)와 울산항만공사 관계자들이 신항에 대한 시설규모 및 현황에 대하여 간단히 브리핑을 하고‚ 기업체에 대하여 신항 이용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울산항만공사는 울산신항 이용시 지원 방안으로 극동 러시아를 포함 38개 항만에 대한 서비스 제공‚ 선사 유치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제 시행과 공 컨테이너의 원활한 공급을 위한 외국적선 연안운송 허용 방안 등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또한 포트 마케팅 사업으로 원양항로 개설을 위한 타킷 마케팅(3월말)‚ IAPH(국제항만협회) 총회(5월25일~28일)시 울산항 포트 세일 강화‚ 국제 항만물류 및 해양환경산업전 참여(10월) 등을 추진키로 했다.
이밖에 이날 회의에서는 울산신항과 연결되는 울산국가산업단지(용연~창량IC) 연결도로‚ 항만배후도로 개설 및 확장사업‚ 울산신항 인입철도 개설사업 추진사항 및 신일반산업단지 산업시설용지 분양 등의 현안 사업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다.
한편‚ 비상경제대책민관협의회는 국가적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시책 전파는 물론 현재까지 비상경제정부에 ‘기업의 유동성 확보를 위해 금융권 BIS 자기자본비율 등 완화’ 등 기업애로사항 7건을 수렴‚ 건의한 바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