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산물 잔류농약검사 69건 중 ‘부적합 3건’

추천0 조회수 14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산물 잔류농약검사 69건 중 ‘부적합 3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2-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유통농산물 55건‚ 유통전 농산물 14건 대상
울산시 보건환경연구원(원장 함유식)은 지난 11월17부터 12월5일까지 농산물 69건에 대한 잔류농약 검사 결과 9건이 검출되었으며‚ 이 중 부적합 3
건‚ 기준치 이내 6건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검사는 할인매장‚ 재래시장 등에서 유통되는 농산물 55건과 농수산물도매시장 경매 전 농산물 14건에 대하여 실시되었다.
세부내역을 보면 김장재료 18건(무‚ 배추‚ 갓 등)‚ 과실류 9건(사과‚ 배‚ 단감 등)‚ 시민다소비 농산물 42건(부추‚ 시금치‚ 파‚ 애호박 등) 등이다.
농약이 검출된 농산물은 부추‚ 열무‚ 밀감‚ 풋고추‚ 겨울초‚ 깐쪽파 등 각각 1건이었고‚ 부적합은 부추‚ 겨울초‚ 깐쪽파 등 각 1건씩 식품의 농약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잔류허용기준을 초과한 농약은 에토프로포스(부추)‚ 프로시미돈(겨울초)‚ 이프로디온(깐쪽파) 등 3종으로 모두 저독성이었으며‚ 부적합 농산물 모두 폐기 조치하였다.
보건환경연구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명절 및 계절별 성수 농산물과 부적합 빈도가 높은 농산물에 대한 잔류농약검사를 강화하여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