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설관리공단‚ 울산대공원 낙엽 나눠드려요

추천0 조회수 9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설관리공단‚ 울산대공원 낙엽 나눠드려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1-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1월13일부터 12월5일까지 울산대공원 동문에서
울산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노맹택)은 11월13일부터 12월5일까지 울산대공원에서 발생하는 낙엽들을 모아 이웃주민들에게 나누어 주는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낙엽 나누기 행사는 늦가을로 접어들면서 낙엽이 공원 내 다량 발생함에 따라 이를 재활용하여 시민들이 다양한 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 기회를 나
누고자 기획되었다.
재활용 되는 낙엽은 울산대공원 동문 주차장과 동문 자연학습원 하루방주변 2곳에 자루에 담아 모아지며 낙엽이 필요한 시민은 별다른 절차 없이 필요한 수량만큼 가져가면 된다.
낙엽은 냄새 없이 통풍과 배수가 잘되어 겨울철 농작물 관리를 위한 보온 멀칭(mulching : 농작물이 자라고 있는 땅을 덮는 일)으로도 활용되며 토양 수분을 잘 유지해 병충해 예방에도 뛰어나 농가의 영양분을 공급해 주는 천연 거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가을철 낙엽은 자칫 쓰레기로 모아지기 일쑤이지만 낙엽을 체계적으로 수거하여 지역 농가에 퇴비로 재활용 되면 친환경 고품질 비료로 탄생된다.〃며 ”우리공단은 낙엽처리 비용을 절약하고 시민들은 많은 수량의 낙엽을 손쉽게 확보하여 활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낙엽나누기에 대한 문의는 울산시 시설관리공단 공원관리단(☎ 271-8817)으로 하면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