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온산공단 내 노거수 ‘사철나무’ 이식 착수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즐겨찾기 추가 인쇄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추천 0 조회수13 다운로드 수0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출처(저작자)만 밝히면 상업/비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온산공단 내 노거수 ‘사철나무’ 이식 착수

저작자 미상 - 저작물 2267372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07-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7월초 울산대공원 내로 이식키로
토양 배수 불량 등으로 고사 위기에 놓여있던 온산공단 내 노거수 ‘사철나무’가 울산대공원으로 이식된다.(사진있음)
울산시는 900여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울주군 온산읍 산암리 달포마을 126-2번지 일원에 있는 노거수 사철나무 3그루(수령 300년 추정)를 생육 환경이 좋은 울산대공원으로 이식키로 했다.
앞서 울산시는 지난 6월11일 토지 소유자인 LG니꼬 동제련과의 이식 협의를 완료했다.
울산시는 사철나무 이식을 위해 노거수에 대한 제례 행사를 가진 후 이식 작업을 시행하여 7월초까지 이식을 완료할 예정이다.
노거수 사철나무는 근원직경 60㎝‚ 높이 6m‚ 수관폭 15m 1주‚ 근원직경 40㎝‚ 높이 5m‚ 수관폭 6m 2주 등 총 3그루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희소성이 높고 보존가치가 큰 전국 최대‚ 최고령의 사철나무가 토양 배수 불량 등으로 고사위기에 높여 있어 수목 생육 환경을 개선하고 희소성이 있는 노거수를 많은 시민들이 볼 수 있도록 울산대공원으로 이식하게 됐다”고 밝혔다. 끝.
녹지공원과 정명렬(☎ : 229-3322)

저작물 정보 전체보기

저작물 정보 레이어 열기

저작물 상세정보

저작물 속성
1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저작물정보변경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