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지구온난화 주범 온실가스 아파트 1세대당 1톤 감축

추천0 조회수 5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지구온난화 주범 온실가스 아파트 1세대당 1톤 감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7-09-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C·G-10 참여아파트 자발적 탄소 배출권 확보 시작
지구 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를 자발적으로 줄이는 시민행동이 본격적으로 시작돼 전국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APEC 정상합의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사전준비를 철저해야 할 시점에서 온실가스감축 시민운동은 기타 분야에도 상당한 영향이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울산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와 녹색에너지촉진시민포럼은 에코폴리스범시민운동 시범아파트 11개 입주자 대표회의 회장‚ 임원 등 300여은 18일 오후 3시 우정동 선경1차아파트 행사장에서 ‘자발적 온실가스 감축 선포식’을 갖고 그동안 진행해 온 에너지절약‚ 물절약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세대당 1년에 1톤을 줄인다는 계획으로 감축된 온실가스를 소규모 CDM(번들링) 사업으로 추진해 간다는 계획이다.
에너지절약 등 소규모 온실가스 감축을 시작하는 아파트는 강변그린빌‚ 굴화주공 2단지‚ 다운동아‚ 야음동부‚ 동성파크‚ 동아청구‚ 선경1차‚ 청구 제네스‚ 한라백조‚ 현대으뜸‚ 현대 3차등 11개 아파트 8000세대로 각 가정에서 전기와 물을 절약하고 그리고 자가용 사용을 줄이는 시민행동을 시작하는 것으로 연간 8‚00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이번 에코폴리스울산 시범 아파트에는 주민들의 절반 부담으로 각 세대마다 물절약을 위한 절수기와 에너지절약을 위한 멀티탭이 그리고 자발적 승용차 이용 자제를 신청하는 세대에 한 해 교통카드가 지급될 예정이며‚ 이번 협약은 앞으로 2010년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된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를 줄이고 감축결과를 집계해 유엔에 실적을 등록하는 프로그램은 울산이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울산시는 에코폴리스 시범실천아파트 중 가장 좋은 성과를 기록한 3개 아파트 단지는 연말 집계를 통해 별도의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끝.
※ CDM(청정개발체제 : Clean Development mechanism)
- 환경정책과 권기태(☎ : 229-3124)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