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반구대 원시문화산책로 정비사업 완료

추천0 조회수 5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반구대 원시문화산책로 정비사업 완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5-06-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반구대 원시문화산책로 정비사업이 완료됐다.
○ 울산시는 선사시대 유적인 천전리각석(국보 제147호)과 반구대암각화(국보 제285호)를 연결하는 총연장 2.26㎞의 “원시문화산책로”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원시문화 산책로의 주요시설로는 천전리각석에서 반구대암각화까지 총 연장 2.26㎞의 산책로를 폭 2~4m로 정비 및 현지토로 포장하고 목재교량(데크) 6개소 설치‚ 주변 음식점 철거 및 쉼터 조성 4개소‚ 살구단지 조성 등 조경 3‚376㎡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산책로는 기존 선형과 노폭을 최대한 살리고 현지토로 포장함으로써 자연 친화적으로 정비하였을 뿐만 아니라 조경 수종 역시 도라지‚ 더덕‚ 살구나무 등 옛 농촌의 풍경에 어울리도록 식재돼 있다.
○ 또한 반구대 진입도로변에 철쭉 등 3종 9‚380본을 추가로 식재하고 반구대 종합안내간판을 산책로 구간 중 7개소에 설치하는 등 반구대일원 경관 향상과 관광객의 편의를 최대한 도모했다.
○ 시는 원시문화산책로 정비사업에 국비 10억원을 포함 총 2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반구대를 찾는 많은 관광객과 문화탐방객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부족한 울산지역의 관광인프라 확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시 관계자는 지난해 10월 반구대 진입도로 확·포장공사 준공에 이어 이번 원시문화산책로 정비사업의 완공으로 주말 및 휴일에 천전리각석에서 반구대암각화까지 도보로 가족나들이 뿐만 아니라 소중한 역사체험의 장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한편 시는 올해 10월까지 공중화장실 1동을 추가로 건립하고 연말에는 약 470평 규모의 선사문화전시관 건립 공사도 착공 할 계획으로 있어 앞으로 반구대일원이 울산의 대표적 관광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끝.
- 관 광 과 장 길 원 ☏ 052-229-3871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