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중부서‚ 주택밀집지역 소방훈련 실시

추천0 조회수 6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중부서‚ 주택밀집지역 소방훈련 실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4-05-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주택 밀집지역 시민을 대상으로 화재진압능력 배양 소방훈련이 실시된다.
○ 울산 중부소방서(서장 홍유식)는 오는 19일 중구 서동 병영초등학교에서 지역주민 100여명과 함께 화재진압능력 배양을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키로 했다고 밝혔다.
○ 중부서는 주택밀집지역의 경우 소방시설이 미흡하고 소방 출동로에 불법 주·정차 등으로 인해 소방차의 신속한 출동이 어려워 대형 인명 및 재산 피해가 우려된다고 설명했다.
○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소방훈련 체험과 소방안전 교육을 통해 화재예방과 화재진압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훈련을 실시하게 됐다고 덧 붙였다.
○ 이번 소방훈련은 물소화기 시민체험‚ 가상화재진압훈련‚ 초순간 진화기 진화 시범‚ 빔 프로젝트를 이용한 화재현장 영상교육‚ 소방안전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재미있게 즐기는 소방체험훈련으로 구성돼 있다.
○ 이와 함께 유사시 소방차량의 신속한 출동을 위해 주택밀집지역 도로의 만성적인 이중주차 및 불법 주·정차 금지‚ 소방 출동로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또한 소방훈련 종료 후에는 자체 제작한 화재시 행동요령 및 화재예방 매뉴얼을 참가 주민들에게 배부하여 가정에서 화재예방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 한편 중부서 관계자는 "주택밀집지역은 불법 주·정차 등으로 신속한 소방차 출동이 어려워 대형화재 발생우려가 매우 높다"고 재차 강조하고 "앞으로 시민들에게 화재 경각심 고취 및 화재진압능력 배양을 위해 이 같은 소방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중부소방서 ☏052-244-0119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