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03 공무원 연구모임 연구보고서 제출

추천0 조회수 27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03 공무원 연구모임 연구보고서 제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10-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획관실 229-2154
- 8개과제 확정‚ 2002년 비해 공무원 관심과 참여 늘어 -
○ 공직 내부를 일하면서 연구하는 분위기로 바꾸고 직원 개개인의 시정 수행 능력 향상과 관심분야에 대한 전문가적 사고를 배양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2003 공무원연구모임”의 최종 연구보고서가 제출됐다.
○ 시는 지난 3월 Orbital 외 9개 모임을 등록 받아 실무부서 검토 및 심사를 거쳐 8개 연구과제를 확정한 바 있다.
○ 이에 따라 지난 5월 모임당 1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 바 있으며 작년 6개 모임 등록에 비해 연구모임에 대한 공무원의 관심과 참여가 대폭 늘어난 것으로 파악 됐다.
○ 아울러 이번에 제출된 연구보고서 내용을 보면 상수도분야는 Orbital의 '민원발생의 원인 파악-공업용 호스에서 유출되는 유해성분 조사'‚ 물사랑의 '고도정수 활성탄 흡착지 역세척 효율제고 방안 연구'이고 교통분야는 생각하는 사람들의 '불법 주·정차량으로 인한 사회적 손실'‚ C.I.B의 '인도폭에 따른 버스정류장 개선방안'등이다.
○ 건설분야는 쏠라(Solar)의 '도로조명시설의 효율적 운영방법에 대한 연구'‚ 소방분야는 119작은사랑의 '어린이 화재대응능력 향상방안'과 역사사랑의 '재난의 효율적 관리' 농업분야는 실내관상식물 연구회가 '공기정화기능을 가지는 기능성 실내연못 개발' 등 5개 분야 8개 과제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수행됐다.
○ 시 관계자에 따르면 우수 보고서에 대하여는 해당부서와 협의‚ 최우선적으로 시정에 적극 반영하여 시책화함으로서 행정역량 강화와 시정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시는“이번에 제출된 보고서는 10∼11월중 해당과제 부서장의 1차 심사에 이어 시정조정위원회의 2차 심사에서 최종 평가되며 최우수‚ 우수 각 1개 모임에 대해 부상금과 함께 시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