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월드 피스킹컵 국제축구대회 유치

추천0 조회수 8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월드 피스킹컵 국제축구대회 유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04-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체육청소년과(229-3781)
- 각 대륙 8개팀 참가 … 울산 등 전국 6개 도시 열려 -
○ 국제 축구클럽 대항전인 월드 피스킹컵(World Peace King Cup) 축구경기가 문수축구경기장에서 열린다.
○ 울산시는 '2003 월드 피스킹컵 대회조직위원회'가 세계 5개 대륙에서 명문 축구클럽 8개팀이 참가하는 월드 피스킹컵 축구대회를 오는 7월15일부터 22일까지 8일간 월드컵 개최 도시 중 울산을 비롯 서울‚ 부산‚ 대전‚ 수원‚ 전주 등 6개 도시에서 치른다고 밝혔다.
○ 울산 문수축구장경기장 경기는 7월17일과 20일 2차례 치러질 예정이다.
○ 경기 수는 예선리그 12경기‚ 결승 1경기 등 모두 13경기로 조 추첨은 오는 5월6일 서울 그랜드 인터콘티넨털 호텔에서 출전팀 관계자‚ 국내외 축구계 인사‚ 개최도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 참가팀은 지난 한·일 월드컵시 대한민국 4강 신화를 이룩한 거스 히딩크 감독이 이끄는 PSA아인트호벤팀을 비롯 이탈리아 AS로마‚ 프랑스 올림피크리옹‚ 독일 바이엘04레버쿠젠 등 유럽에서 4개팀이 참가한다.
○ 또한‚ 아시아는 한국 성남일화‚ 북미는 홍명보 선수가 입단한 미국 LA갤럭시‚ 남미는 브라질 상파울로‚ 아프리카는 남아공 카이저치프스 팀이 참가하여 세계 축구의 진수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울산시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울산의 대외홍보와 함께 경기장 수입 2억원‚ 4개팀의 체류에 따른 숙박업소 수익‚ 대회 운영요원의 단기채용 효과 등이 기대될 것으로 분석하고 원활한 대회운영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 한편‚ 월드 피스킹컵은 지난 2002년 6월 설립된 선문평화축구재단에 의해 추진돼온 국제축구대회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