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추천0 조회수 7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청명·한식일 전후 산불방지 특별대책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3-04-0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녹지공원과(229-3244)
-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장 특별지시 1호 발령‚ 예방활동 강화 -
○ 울산시는 4월 들어 건조한 날씨와 함께 계절풍이 강하게 부는 등 대형산불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청명·한식일을 전후하여 취약지역에 감시인력을 고정배치 하는 등 산불방지 활동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 시에 따르면‚ 올해는 잦은 강우 등으로 산불이 예년에 비해 적게 발생하고 있으나‚ 4월의 경우 5일(식목일‚ 청명)과 6일(한식)이 연휴로 성묘객 및 입산자가 대폭 증가하고 기상도 당일까지 강우가 없을 것으로 예보되고 있으며‚
○ 특히‚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장의 특별지시 1호 발령과 함께 행정자치부장관의 특별지원대책이 시달되는 등 산불방지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 이에 따라 시는 먼저‚ 전직원의 비상연락체계 확립하고 상황실 근무를 강화하는 동시 공익근무요원 및 산불감시원의 근무시간을 저녁 8시까지 연장하여 취약지 순찰 및 감시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 또한‚ 입산통제구역의 입산 불허 및 입산자에 대한 화기소지 확인‚ 공원 및 공동 묘지 77개소에 대한 감시원 고정배치 등 성묘객 및 입산자 단속을 강화하고‚ 산연접지 논·밭두렁 소각행위‚ 행락객의 산림내 취사행위 등을 강력히 단속 하여 위반자는 과태료 부과 등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 이와 함께 시는‚ 신속한 신고체계 유지와 함께 군인‚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 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특별진화대 등 인력과 헬기(2대)‚ 차량 등 진화장비를 출동 대기시켜 조기진화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마을앰프 등을 통한 주민계도 및 홍보활동도 강화하기로 했다.
○ 한편‚ 이번 산불방지특별대책 기간 동안 시민 식수운동 확산을 위한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도 마련돼 4일에는 남구청광장 및 동사무소에서‚ 5일에는 북구청광장에서 유실수와 조경수 6천400여 본을 시민들에게 선착순으로 나누어 주게 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