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주택가 주차난 확보 대책 마련

추천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주택가 주차난 확보 대책 마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1-03-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자료제공 : 교통기획과장 이선범 ○ 담당자 : 정규헌(일반:229-3848‚ 행정:3842)
○ 자료작성 : 울산광역시 공보관 송칠등 ○ 담당자 : 김영식(일반:265-4242‚ 행정:2032)
제목 : 울산시‚ 주택가 주차난 확보 대책 마련
- 주택가 부설주차장 설치기준 강화‚ 정부차원 차고지증명제 도입 건의‚ 내집 주차장 갖기 운동 전개 -
○ 울산시는 학교운동장과 공원 등에 지하주차장을 설치하고 차고지 증명제 도입을 정부에 건의하는 등 날로 악화되고 있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 대책을 마련해 추진키로 했다.
○ 20일 시가 밝힌 대책은 △주택가 부설주차장 설치기준 강화‚ △ 공공용지에 지하주차장 설치‚ △ "내집 주차장 갖기 운동" 전개‚ △ 공공청사 주차장 확충‚ △ 중앙 정부에 "차고지 증명제" 도입 건의 등이다.
○ 세부방안을 보면‚ 주차난이 심각한 도심 주택가에 위치한 학교 운동장이나 공원‚ 회관‚ 공공시설에 지하주차장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제공키로 했다. 올해 1개 학교에 100면 정도의 지하주차장을 설치하고 내년에 중‚ 남‚ 동구에 각 1개소씩 시범 설치한 뒤 2003년부터 연차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 그리고‚ 현행 130㎡ 초과 200㎡이하 1대 꼴인 단독 및 다세대 주택의 주택부설주차장 설치기준을 서울‚ 대전‚ 대구와 같은 120㎡ 초과 180㎡이하 1대로 강화하고 동사무소 등 각급 공공청사의 담장을 헐고 주차장을 설치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키로 했다.
○ 이와함께 주택가 주차난을 근본적으로 해결키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절대 필요하다고 보고‚ "내집 주차장 갖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는 한편‚ 자가주차장을 설치하는 시민에게 최고 150만원을 무상지원 등 각종 지원책도 마련키로 했다.
○ 특히 시는‚ 주택가의 심각한 주차난과 불법주차 행위가 대형화재의 큰 원인으로 부각되는 등 사회문제로까지 비화되고 있는 현실을 놓고 볼 때 이의 근원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차고지증명제"도입이 필요하다고 보고 건설교통부에 법률제정을 건의할 방침으로 있어 정부의 수용여부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