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강릉송라사석조약사여래좌상 (江陵松蘿寺石造藥師?來坐像)_송라사 약사여래 좌상 봉안 건물

추천0 조회수 19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강릉송라사석조약사여래좌상 (江陵松蘿寺石造藥師?來坐像)_송라사 약사여래 좌상 봉안 건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강릉송라사석조약사여래좌상에 대한 설명입니다.송라사 석조 약사여래좌상은 1936년 강릉시 연곡면 방내리의 방현사(方縣寺) 터에서 출토되었다고 한다.
몸체에 비해 하체가 커서 안정감이 있으나‚ 목이 짧아 움츠린 듯한 자세를 취하고 있다. 두상은 소라 모양의 머리카락과 상투 모양의 육계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완만한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둥근 얼굴은 눈과 입이 마모가 심하여 형태를 알 수 없다. 이마에는 백호공이 있는데 근래에 박아놓은 듯한 커다란 구슬이 있다.
양 어깨를 감싸고 있는 옷은 두터워 신체의 굴곡이 거의 드러나지 않으며‚ 굵고 단조로운 주름무늬와 왼쪽 어깨의 매듭 표현이 특징적이다. 오른손은 손바닥을 안쪽으로 하여 오른 무릎 위에 올려 놓고 있으며‚ 왼손은 가슴까지 들어 몸체에 비해 큰 약그릇을 들고 있다.
몸체에 비해 하체가 커서 안정감을 주고 다리를 덮고 있는 옷주름은 입체감을 주기 위해 울퉁불퉁하게 조각한 것이 특징인 고려 전기의 불상으로 추정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