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주도 옹기장 (濟州島 甕器匠)_허벅

추천0 조회수 10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주도 옹기장 (濟州島 甕器匠)_허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제주도 옹기장에 대한 설명입니다.제주에서 식수 운반도구로 사용되는 허벅을 만드는 기능이나 그 기능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허벅은 전통적으로 제주에서 사용되는 식수 운반도구로서 제주의 자연 환경과 인문적 배경에서 자연 발생된 특유의 양식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유약을 바르지 않고 제주도에서 나는 점토만을 사용하여 독특한 제작기법과 감각으로 실용성을 토대로 만들어졌다. 점차 기능에 따라 독특한 모양으로 만들어지고 색깔이나 문양에서도 제주도만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제주의 옹기를 만드는 집안에서 태어나 15세부터 옹기 만드는 기술을 익힌 신창현 씨는 허벅의 원형 보존과 그 기술의 전승에 힘쓰고 있다.
※ 2011.07.27 명칭변경 제주도허벅장→ 제주도 옹기장 (2011.09.27 제주특별자치도 고시)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cha.go.kr/cha/idx/Index.do?mn=NS_01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