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5년 신년음악회 축사

추천0 조회수 96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5년 신년음악회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대와 설렘으로 가득한 을미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한 해의 시작을 <2015년 신년음악회>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무대와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지난 2014년은 ‘문화융성’의 국정기조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한 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공동체의 얼이 담긴 농악이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고‚ 세계 최고 권위의 베니스 비엔날레 건축전에서는 한국관이 황금사자상을 거머쥐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열풍과 1‚700만 명을 넘어서는 최다관객기록을 수립한 영화 ‘명량’은 우리 문화콘텐츠의 저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국립한글박물관이 개관하고‚ 2014년 1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에 도입된 ‘문화가 있는 날’이 참여 기관과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높이면서 문화융성 대표정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러한 좋은 기운을 올 한 해에도 이어받아 ‘문화의 힘’이 우리 국민의 삶을 행복하게 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정부도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오늘 열리는 <신년음악회>는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온 국민이 화합해 새롭게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염원하며 준비했습니다. 감동적인 하모니를 통해 여러분 모두가 힘찬 새해를 맞이하시길 기원합니다.
끝으로 이번 공연을 위해 그동안 애쓰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