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개막작 축사

추천0 조회수 11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개막작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4~2015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의 개막을 축하합니다.
국립극장은 레퍼토리시즌을 시작한 이후 공연계 안팎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으며 지난 두 시즌을 성공적으로 운영해왔습니다. 이는 국립극장의 과감하고 신선한 기획과 마케팅‚ 그리고 무엇보다 뛰어난 국립예술단체의 역량이 함께 만들어 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국립극장은 전통을 기반으로 한 동시대적 공연예술의 창작을 통해 국민행복에 기여해야 하는‚ 결코 쉽지 않은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거리감을 느낄 수 있는 전통장르를 오늘의 관객과 소통할 수 있는 공연 작품으로 선보이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만들어 가고 있는 국립극장은‚ 그렇기 때문에 이전보다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과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특히‚ 오늘 개막작 <토너먼트>을 선보이는 국립무용단은 2015년 11월 칸 국제무용축제의 개막 공연으로 <회오리>가 초청된 것에 이어‚ 또 다른 작품 <묵향>으로 프랑스 4개 도시 투어가 예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세계 공연무대 진출을 통해 유럽 관객들과 만나며 국립무용단이 우리 전통예술의 한류라는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 낼 것이라 믿습니다.
2014~2015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은 국립창극단‚ 국립무용단‚ 국립국악관현악단 3개 전속단체와 국립극단‚ 국립발레단‚ 국립현대무용단의 뛰어난 공연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작품들이 서로 조화를 이루며 국립극장의 위상을 더욱 단단히 다져나가길 바랍니다.
진정한 의미의 문화융성은 어느 일방이 아니라 서로가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갈 때 비로소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예술가와 국민 모두가 자유롭게 소통하고 즐기는 장으로 국립극장과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이 운영되어 앞으로도 문화융성의 큰 축을 담당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도 공연예술의 현장에서 더욱 많은 관계자들과 관객분들을 만나 조언에 귀 기울이고 문화융성을 더욱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노력해나가겠습니다.
그동안 레퍼토리시즌을 준비해 오신 국립극장과 국립무용단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레퍼토리시즌의 큰 성공과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