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나라일터’ 개편…공무원 인사교류 기능 강화

추천0 조회수 63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나라일터’ 개편…공무원 인사교류 기능 강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공직채용·인사교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시스템 ‘나라일터’의 공무원 인사교류 기능이 강화된다.
인사혁신처는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해당 기관에 전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들을 직접 검색·관리하는 기능을 신설하는 등 ‘나라일터(GoJobs)’를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지금까지는 교류나 전입을 신청한 당사자 외에는 해당 내용을 볼 수 없어 기관의 인력 충원이나 인사교류가 제한적일 수 밖에 없었다.
인사처는 이를 통해 교류희망자가 기관을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고 기관의 입장에서도 보다 손쉽게 인력을 충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기관 간 협의로만 진행되던 정부와 공공기관 간 계획인사교류를 공무원은 물론 공공기관 직원 등 개인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인사교류 성공사례를 모은 코너를 만드는 등 인사교류의 성공 노하우를 전 공무원이 공유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황서종 인사처 차장은 “이번 나라일터 시스템 개편으로 인사교류가 더욱 활발해 질뿐 아니라 주말부부로 지내던 공무원들의 근무고충이 해소돼 일과 가정의 양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공무원의 근무여건 개선과 공직 사회의 소통과 협업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라일터는 지난 2008년 7월에 개설됐으며 이를 통해 인사교류가 성사된 인원은 4030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문의: 인사혁신처 인사심사과 02-2100-675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