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부산신항 2-4단계 컨테이너 부두 개발 본격 추진

추천0 조회수 156 다운로드 수 4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부산신항 2-4단계 컨테이너 부두 개발 본격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부산항 신항 2-4단계 컨테이너 부두 개발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24일 사업 실시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올해 말부터 착수에 들어간다.
해양수산부는 24일 부산항 신항 2-4단계 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인 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이 실시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부산항 신항 2-4단계 컨테이너 3선석은 인근 2-3단계와 마찬가지로 일부 민자사업에서 문제됐던 건설단계의 재정지원과 운영단계에서의 최소운영수입보장(MRG : Minimum Revenue Guarantee) 없이 순수 민간자본으로 건설·운영하게 됨에 따라 민자사업 도입취지에 부합하는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부산컨테이너터미널(주)과 2013년 8월 실시협약을 체결한 후 글로벌 금융위기 및 해운경기 침체에 따른 일부 출자자의 사업포기로 사업이 지연됐다.
이후 최근 산업은행이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을 활용해 지분투자참여 등을 결정하면서 사업추진에 탄력을 받았다.
특히 해수부는 지난 4월 산업은행과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도 체결하는 등 항만시장 개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
현재 관련 규정 상 실시 계획 승인신청 이후 협의 및 검토과정을 거쳐 3개월 이내에 승인하도록 돼 있으나‚ 실시계획 신청 전 설계자문‚ 교통개선대책 등 세부협의 과정을 이미 진행해 옴에 따라 빠르면 올해 안에 착수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권준영 해수부 항만투자협력과장은 “이번 2-4단계사업 추진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부산항 물동량에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해져 부산항의 활성화 및 동북아 물류 중심항만 도약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