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그린벨트 내 신규 허가된 사설 야영장 아직 없어

추천0 조회수 50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그린벨트 내 신규 허가된 사설 야영장 아직 없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11월 24일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을 설치할 수 있도록 ‘개발제한구역법 시행령’을 개정했다”며 “이에 따라 시·도지사가 관내 시·군·구별 면적‚ 인구 등을 고려해 야영장 설치·배분계획을 수립토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시·도에서 배분계획을 수립 중으로 아직 그린벨트 내 신규로 허가된 사설 야영장은 없다”고 덧붙였다.
국토부는 23일 뉴시스 등 일부 언론이 <경실련 “정부 무분별한 규제완화정책 재검토해야”> 관련 기사에서 “지난해 9월 3일 그린벨트 내 캠핑장을 허용하겠다고 발표했는데‚ 캠핑장에 대한 실태조사나 무허가 시설에 대한 규제‚ 장비에 대한 안전점검‚ 안전체계 구축없이 캠핑장을 늘리겠다는 것은 문제 있다”고 보도한 데 대해 이 같이 해명했다.
한편 국토부는 상기 시행령 개정 시 과도한 환경훼손과 안전사고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석축이나 옹벽 설치를 수반하거나 생태·자연도 1등급 권역인 임야에는 설치할 수 없도록 하고‚ ‘관광진흥법’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도록 한 바 있다.
문의 : 국토교통부 녹색도시과 044-201-374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