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두만강 다국적 도시 추진‚ 국가건축위 제안 아니다

추천0 조회수 1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두만강 다국적 도시 추진‚ 국가건축위 제안 아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토교통부는 26일자 조선일보의 <두만강에 남북·중·러 ‘다국적 도시’ 만들자> 제하 기사와 관련‚ “국가건축정책위원회가 ‘두만강 하구 다국적 자유경제도시’를 추진하는 방안을 마련했다는 보도내용은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이 제안은 원로 건축가인 김석철 위원장이 오랜기간 구상해 왔던 방안을 제안한 것으로 국가건축정책위원회의 공식 의견이 아니며 이 내용을 담은 국립현대미술관 전시(한반도 희망 프로젝트전) 및 국가건축위 보고서도 추진된 바 없다고 설명했다.
또 이 내용은 통일준비위원회 공식 회의에서 안건으로 채택된 바도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사는 “두만강 남북·중·러 ‘다국적 도시’ 프로젝트안을 국가건축정책위윈회에서 통일준비위원회에 보고했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이 내용에 대해 통일준비위원회와 국가건축정책위원회는 국립현대미술관에서 ‘한반도 희망 프로젝트전’을 열어 청사진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문의: 국토교통부 건축문화경관과 044-201-377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