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모세의 기적‚ ‘소방차 길터주기’ 알아두세요!

추천0 조회수 7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모세의 기적‚ ‘소방차 길터주기’ 알아두세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PreviousNext/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소방차 길터주기 요령Previous lineNext line
최근 고층아파트 화재시 불법 주·정차 등으로 소방차의 진입이 어려워 화재진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연기질식 및 추락사고가 발생하는 등 화재초기에 신속한 대응을 하지 못해 소중한 생명이 사망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화재발생 시 5분 이내 초기대응이 큰 피해를 막을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시간입니다.
화재 발생 후 5분이 경과되면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 및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하고 인명구조를 위한 구조대원의 옥내진입이 많이 어려워집니다.
또한 응급환자에게는 4~6분이 골든타임(Golden Time)‚ 즉 피해를 최소화하고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심정지 및 호흡곤란 환자는 4~6분 이내 응급처치를 받지 못할 경우 뇌손상이 시작됩니다.
이렇게 긴급출동을 하는 소방관들에게 5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소방관을 기달리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매우 중요한 시간입니다.
사고는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 이웃‚ 내 가족일 수도 있습니다.
모두가 아주 조금씩만 양보를 한다면 피해를 줄일 수 있고‚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그동안 소방차 등 긴급출동 차량에게 길터주는 방법을 몰라 사이렌 소리가 들려도 많이 당황했다면 카드뉴스를 통해 소방차 길터주기 요령을 숙지하고 몸소 실천해보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