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세계인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아라! 밀라노를 달리는 한식 푸드트럭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세계인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아라! 밀라노를 달리는 한식 푸드트럭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2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세계인의 입맛과 눈길을 사로잡아라! 밀라노를 달리는 '한식 푸드트럭'
- 2015 밀라노엑스포 연계 현지 한식 홍보 이벤트 실시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4월 24일부터 5월 7일까지(현지시간 기준) 현지 소비자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음식을 맛보고‚ 우리 음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한식 푸드트럭' 이벤트를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4월 24일부터 30일까지는 한식 푸드트럭 시식 체험 행사가 유동인구가 많은 밀라노 도심 까도르나(Cadorna) 지역에서 실시된다. 전통 궁중요리인 잡채에서부터 일반인들이 즐겨먹는 닭강정과‚ 외국인들의 입맛에 맞게 퓨전화한 불고기김치번‚ 유자에이드 등 다양한 한식과 디저트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한식 이미지와 ‘Imagine your Korea' 슬로건 등으로 래핑된 푸드트럭에서 고추장 기념품도 얻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다. 또한‚ 포장마차나 이동 푸드트럭 등 공개된 야외장소에서 여러 사람들과 어울려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들의 정겹고 소박한 ‘음식문화’와 재료‚ 조리법‚ 효능 등 메뉴별 ‘스토리텔링’을 통한 한식의 우수한 특성도 함께 체험하고 배울 수 있다.
이어서 5월 1일부터 일주일간 한식 이미지와 ‘Imagine your Korea' 슬로건 등으로 래핑된 푸드트럭이 밀라노 시내 구석구석을 누비며 밀라노엑스포 한국관의 사전홍보와 한식 알리기를 전개한다. 푸드트럭은 달리는 홍보 매체로 밀라노 도심 곳곳에서 한식을 알리는 효과적인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은 “이탈리아에서는 푸드트럭 행사가 흔하지 않은 독특한 이벤트로‚ 이번 행사로 우리의 한식문화를 홍보하고‚ 열심히 준비한 밀라노엑스포 한국관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밀라노엑스포 한국관은 이탈리아 밀라노 북부 엑스포장에서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조화’‚ ‘발효’‚ ‘저장’ 등 한식의 과학성과 우수성을 테마로 다양한 전시‚ 체험‚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이곳으로 많은 현지인과 관광객의 관심과 발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한식 푸드트럭이 홍보 전도사가 되어 달릴 예정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 (033-738-364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