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청와대 사랑채에서 만나는 한국 대표 관광기념품

추천0 조회수 4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청와대 사랑채에서 만나는 한국 대표 관광기념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청와대 사랑채에서 만나는 한국 대표 관광기념품!
- 관광공사 주관‚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및 전시회 개최 -
- 수상작 전시회‚ 청와대 사랑채에서 일반인 무료 관람 가능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주관하는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의 수상작 시상식이 11월 7일에 최초로 청와대 사랑채에서 개최되었다.
금번 시상식에서는 갑옷을 만들어 입을 만큼 견고성이 뛰어난 통영누비를 활용한 ‘누비보따리(슬리퍼)’가 대통령상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밖에도 한국 전통창호로 만든 전자램프‚ 경복궁 단청무늬와 서울색 등을 담은 기념엽서 등 총 52점의 관광기념품이 엄정한 심사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에 수상한 관광 기념품들은 청와대 사랑채 1층 기획전시실에서 11월 23일까지 누구나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기념품은 현장에서 구입도 가능하다. 또 라바‚ 타요버스 등 대표 캐릭터 상품도 특별전시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 육성 및 보급하기 위해 1998년 이래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금년에는 전문가 심사 뿐 아니라 외국인을 포함한 500명의 일반인 심사를 통해 품질‚ 디자인‚ 가격 면에 상품성까지 고려한 완성도 높은 기념품이 선정되었다. 향후에도 공사는 한국을 대표하는 우수한 관광기념품이 국내외 관광객에게 널리 사랑받을 수 있도록 수상작의 상품화 컨설팅 및 국내외 판촉 홍보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은 “잘 만들어진 관광기념품이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우리 문화를 알리고 여행에 대한 기억들을 심어주는 좋은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음식쇼핑팀 설경희 팀장 (02-729-945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