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미국 내 최초 본격 한류투어 상품 개발

추천0 조회수 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미국 내 최초 본격 한류투어 상품 개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광공사‚ 미국 내 최초 본격 한류투어 상품 개발
-‘별에서 온 그대’촬영지 투어 상품‚ K-Pop TV 프로그램 관람 상품 등 -
- 미국 대형 온라인여행사 Viator 공동 한류방한상품 출시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미국 대형 온라인 여행사인 Viator(www.viator.com)와 함께 본격적인 한류 방한상품을 개발하고 홍보를 시작하였다. 그 동안 미국 내 한류 방한상품은 K-Pop 콘서트 관람을 위한 비정기 상품 수준이었으나‚ 이번 상품은 상설 한류 콘텐츠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는 점과‚ 대형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동시에 출시했다는 점에서 본격적인 최초 한류 상품이라 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개발된 한류 상품은 CJ E&M의 Mnet 스튜디오 방문 및 K-Pop 차트쇼‘M Countdown’‚‘Wide Entertainment News’관람 상품을 비롯하여‚ K-Pop 댄스 배우기‚ 상설 홀로그램 콘서트‘Klive’참관 상품 등 다양하다. 특히‚ 최근 미국내 한국 드라마 관심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별에서 온 그대’드라마 촬영지 투어도 새롭게 개발되었으며‚ 이 상품은‘별그대’의 주요 촬영지인 N서울타워‚ 남산한옥마을‚ 쁘띠프랑스 등을 둘러보고‚ 저녁에는‘치맥’을 즐기는 코스로 구성되었다.
이와같은 상품들은 젊은 한류 개별여행객의 특성에 맞춰 대개 한나절이나 일일 투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투어 가격은 80불에서 120불 정도 수준으로‚ 한류사이트인 숨피닷컴(www.soompi.com)과 LA지사 SNS‚ 한류 팬클럽 사이트 등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시작하였으며‚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Expedia(www.expedia.com)내에도 한류 섹션을 만들어 한류 관광 콘텐츠와 상품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김태식 LA지사장은“미국 내 한류팬들은 연령대가 낮아 잠재 방한관광객으로만 간주되었지만 요즘은 구체적인 방한 계획을 세운 팬들이 점점 많아지면서 이들을 위한 투어 상품이 꼭 필요하다는 판단으로 이번 상품들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구미팀 팀장 김갑수(02-729-935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