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해외여행‚ 스마트폰 활용 비법

추천0 조회수 7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해외여행‚ 스마트폰 활용 비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안전하고 유익한 국외여행을 위한 팁
해외여행‚ 스마트폰 활용 비법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해외여행이 두렵지 않은 시대가 찾아왔다. 스마트폰 지도 어플을 통해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초행길을 헤매지 않을 수 있으며‚ 무거운 사진기 대신 다양한 어플로 나만의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하지만 짧게는 며칠에서 몇 달까지 장기간으로 여행을 간다면‚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하는 방법을 여행 출발 전에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스마 트폰을 제대로 활용하는 비법을 사전에 숙지하여 스마트한 여행자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 국외여행센터에서는 해외여행을 하는 우리 국민이 보다 안전하고 유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해외여행‚ 스마트폰 활용 비법」을 발표하였다. 국외여행에 정통한 해외여행 전문가들이 ‘저렴하게 데이터 이용하기’‚ ‘지도 이용하기’‚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한 해외여행’‚ ‘무료 전화 어플 이용하기’ 등 스마트폰 활용 비법을 공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공사의 대국민 국외여행 서비스 홈페이지 “지구촌 스마트여행(www.smartoutbound.or.kr)” 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1. 현지 유심카드 또는 포켓와이파이로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하자 : 해외 체류 기간이 길어질수록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 로밍 서비스 요금이 부담이 되기 때문에 해외 현지에서 유심(USIM)카드를 구입하여 기존에 국내에서 사용하고 있던 유심카드를 빼서 교체하거나‚ 포켓와이파이(Pocket WIFI)를 임대(최대 10명이 동시 사용 가능)한다면 저렴하게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2. 스마트폰 지도를 활용하자 : 해외 여행시 구글맵(Google Map)은 최고의 동반자가 되어준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으면 대중교통 등 상세한 길찾기 정보까지 검색이 가능하다. 인터넷이 통하지 않는 곳에 갈 때에는 ‘OK Map’이라는 명령어로 미리 오프라인 지도를 다운받을 수 있다.
3. 스마트폰을 이용한 안전한 해외여행을 준비하자 : 해외여행 중 긴급/응급 상황시 의사소통에 대응하기 위해‚ 픽토그램을 찍어서 손쉽게 표현할 수 있는 한국관광공사의 ‘저스트 터치 잇(Just Touch It)’ 모바일앱을 준비해두자. 이밖에 ‘해외안전여행’‚ ‘질병관리본부 mini'‚ '글로벌 에티켓의 달인’ 앱을 이용해 안전한 해외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
4. 스마트폰은 나의 훌륭한 카메라이다 : 스마트폰 카메라에는 GPS 기능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어디서 촬영했는지 굳이 기억하지 않아도 기록이 남는다. 인터넷만 연결된 상태라면 각종 SNS 등으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 게다가 다양한 어플을 이용하면 각종 효과 기능을 더해 나만의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5. 배터리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여행 중 여분의 배터리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 잦은 충전이 어렵다면 대용량 보조 배터리를 활용할 수 있는데‚ 일정을 마무리하는 저녁마다 충전을 미리 해서 다음날에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대비하는 것이 좋다.
6. 무료 전화 모바일앱을 이용하자 : 해외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전화를 한다면 1분에 몇 천원의 요금이 부과된다. 따라서 국내 통신사의 데이터무제한 로밍을 신청하거나‚ 현지 유심카드를 사용할 수도 있고‚ 포켓 와이파이‚ 호텔 무료 WIFI를 이용하는 경우에 무료로 전화가 가능한 ‘Viber'‚ 'Skype'‚ '네이버 라인’‚ ‘카카오톡’ 앱을 사용하면 좋다.
7. 분실?도난 등에 대비하여 사전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자 : 해외에서 가장 빈번하게 일어나는 사건/사고 중 하나는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는 것이다.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지 않으려면 스마트폰은 사용할 때만 가방에서 꺼내고‚ 손에 항상 휴대하는 것은 피한다. 또한 만약의 상황에 대비하여 해외여행 출발 전 여행자보험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외여행센터 김관미 차장 (02-728-784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