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관광을 빛낸 ‘별’을 뽑아보자!

추천0 조회수 2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관광을 빛낸 ‘별’을 뽑아보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3-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관광을 빛낸 ‘별’을 뽑아보자!
- 3.10~4.3 대국민 온라인투표 실시 -
- 투표 참여자 대상 모바일상품권‚ 문화상품권 등 경품 풍성 -
‘한국관광의 별’ 온라인투표가 3월10일∼4월3일 기간 동안 실시된다.
2010년을 시작으로 올해 4회째인 ‘한국관광의 별’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강기홍)가 주관하여 국내 관광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고‚ 국내 우수 관광자원 발굴과 우수 사례를 확산시키고자 국민이 직접 참여토록 하는 행사이다.
대상 분야는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부문‚ 특별부문 4개로 나뉘며‚ 시상은 △생태관광자원 △문화관광자원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 △스마트정보 △국내관광 관련 단행본 △체험형 숙박 △체험형 음식 △쇼핑 △창조관광 △공로자 △휴가문화 우수기업 등 11개 부문에서 실시된다.<붙임 참조> 온라인투표는 전문가들의 추천을 받아 결정되는 ‘공로자’와 ‘휴가문화 우수기업’을 제외한 9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열리는 이벤트도 풍성하다. 총 25일 동안 매일 투표 참여자 80명을 추첨‚ 총 2‚000명에게 파리바게뜨 5‚000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하고‚ 이벤트 게시판에 소셜 댓글로 응원 메시지를 남기는 참여자들 중 2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5‚000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페이스북에서도 이벤트가 열린다. 관광의 별 부문별 1위를 가장 많이 맞힌 참여자를 대상으로 포켓포토를 비롯‚ 문화상품권‚ 스타벅스커피 모바일상품권 등의 경품이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 한국관광의 별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여 스크랩 URL을 댓글로 남긴 참여자 160명을 추첨‚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국민 온라인 투표는 온라인 및 모바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 투표사이트에서 로그인 절차없이 참여하며‚ 본인이 생각하는 ‘참 좋았던’ 후보를 선택해 투표하면 된다. 각 부문 투표에 참여하면 ‘참 좋았어요’ 스탬프를 모을 수 있으며‚ 부문별 9개의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경품 이벤트 당첨 확률도 높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의 별 홈페이지(http://award.visitkor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은 전국 시?도?광역시가 추천한 후보에 대해 국민참여 투표결과에 따라 3배수를 선정 후 전문가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수상자는 투표결과(30%) 및 전문가 심사(70%)를 반영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및 한국관광공사 사장으로 구성된 조직위원회에서 최종 결정되며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한국관광공사 사장상 및 상금 5백만원이 수여된다.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기획팀 안득표 팀장은 “금년도 한국관광의 별 선정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올해 최초로 시행하는 관광주간(봄: 5.1-5.11‚ 가을: 9.25-10.5)행사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만큼 전년에 비해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기획팀 강유영 차장 (02-728-7848)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