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 에서 외국인들이 과거시험을 치른다

추천0 조회수 1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남한산성” 에서 외국인들이 과거시험을 치른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남한산성”에서 외국인들이 과거시험을 치른다
- 오디오가이드 앱‘스마트투어가이드’남한산성 신규 서비스도 선보여-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오는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열리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기념“남한산성 페스티벌-웰컴 투 월드 헤리티지”행사에서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과 공동으로 외국인 대상 한국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남한산성 콘텐츠가 추가된 오디오가이드 앱 서비스인‘스마트투어가이드’도 선보인다.
공사가 모집한 외국인 50여명은 남한산성 페스티벌에 참가하여 과거시험 보기‚ 서당공부‚ 활쏘기 및 막걸리 마시기‚ 제례의식 등 한국고유의 전통문화를 체험해 보게 되며‚ 특히 남한산성행궁 외행전 앞마당에서 열리는 과거시험 '따논당상' 에서는 칠문칠답‚ 시 짓기‚ 부채에 그림 그리기 등을 진행하고 장원급제자를 선발하는 체험 행사가 열린다.
금번 외국인 대상 문화체험 행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남한산성’의 국내외 인지도 확산을 위하여 기획되었으며‚ 향후 외국인 관광객이 상시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문화체험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관광공사는 경기도‚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 유명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음성으로 안내 해설해주는 서비스인‘스마트투어가이드’에“남한산성-유네스코”콘텐츠도 추가 개발하였으며‚ 남한산성 페스티벌 기간 동안 현장 이벤트를 통해 홍보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마케팅전략팀 유진호 파트장(02-728-7831)스마트관광기획팀 송현철 팀장(02-729-985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