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제17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추천0 조회수 1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제17회 대한민국관광기념품공모전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4-3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개최
7. 14(월) ~ 17(목)‚ 4일간 서류접수
7. 22(화) ~ 23(수)‚ 2일간 작품접수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선정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로 17년차인 공모전은 민?공예품‚ 공산품‚ 가공?기능식품‚ 융?복합 상품 등 국내?외 관광객들이 구매할 수 있는 모든 관광기념품을 대상으로 하며‚ 한국특성화 분야와 지역특성화 분야로 나누어 접수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7월 14일(월)부터 17일(목)까지 인터넷을 통하여 진행되며‚ 물품접수는 7월 22일(화)부터 23일(수)까지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수상작은 7월 31일(목)에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 공모전은 총 55점을 선정하며‚ 최고상인 대통령상(대상)의 상금은 작년보다 높아진 1‚500만원이다. 이외에도‚ 국무총리상(금상)은 500만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상)은 300만원‚ 한국관광공사 사장상(동상)은 150만원 등 총 5‚95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에게는 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 신청 자격이 부여되고‚ 장려상 이상 수상작에 대해서는 한국관광명품 인증마크가 부여된다. 이외에도 수상 관광기념품은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 관광기념품점 입점 지원‚ 국내외 박람회 참가 홍보 및 관광정보사이트(www.visitkorea.or.kr) 등재 홍보 등 다각적인 판로개척 및 마케팅 지원의 혜택을 받게 된다.
출품조건 등 구체적인 공모 요강 및 신청서 다운로드는 관광공사 홈페이지(http://kto.visitkorea.or.kr → 알림 → 공모전 → 관광기념품공모전)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오현재 팀장은 “지난 1998년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17년차를 맞이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표현한 우수 관광기념품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육성하여 대한민국 관광기념품의 다양화와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 정부는 앞으로도 대한민국 주요 관광지에서 우수 관광기념품이 많이 판매될 수 있도록 전략적이며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올해 개최되는 제17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추진체계가 다소 변경됨에 따라 출품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매년 관광기념품 공모전은 17개 광역자치단체가 예선을‚ 한국관광공사가 본선을 개최하여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지만‚ 올해는 지자체의 지역예선 없이 한국관광공사가 직접 관광기념품을 접수하여 심사하고 최종 당선작을 선발한다. 단‚ 광역자치단체가 관광기념품공모전을 자체 개최할 경우‚ 관광기념품공모전 수상작 중 상위 수상작 3점은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3단계 심사 중 1차(전문가)‚ 2차(일반인) 심사를 면제받게 된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서비스개선팀 오현재 팀장 (02-729-945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