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관광공사‚ 음식테마거리 3개소 추가 선정 발표

추천0 조회수 7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관광공사‚ 음식테마거리 3개소 추가 선정 발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4-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광공사‚ 음식테마거리 3개소 추가 선정 발표
『함평천지한우비빔밥거리』‚『남한산성닭오리백숙거리』‚『포항과메기물회거리』
-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해 인프라 개선 및 다양한 콘텐츠와 관광 상품 개발 지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외래관광객 대상 ‘음식소재 관광활성화 거젼을 육성하기 위해 음식테마거리 3개소를 추가로 선정하여 발표했다.
이번에 선정된 3개 거리는 ‘함평천지한우비빔밥거리’‚ ‘남한산성닭오리백숙거리’‚ ‘포항과메기물회거리’로‚ 한국음식의 대표성과 함께 스토리텔링 및 상품화 가능성이 있는 단일음식거리를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선정방법은 공모를 통하여 해당 광역시?도 지자체 1차 심사를 통과한 14개 시?군?구 지역 16개 거리에 대하여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서류심사 및 현장방문 실사를 통하여 평가기준 점수가 높은 우선순위에 의거 선정하였다.
2012년부터 공사는 시범사업으로 전국에 5개 음식테마거리(신당동떡볶이‚ 강릉초당두부‚ 대구안지랑곱창‚ 남원추어탕‚ 부산민락횟집거리)를 선정하고‚ 외국어 메뉴판 제작 지원‚ 환경 개선 물품 등 음식 서비스 인프라 개선‚ 온? 오프라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하여 국내외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2013년에는 담양죽순푸드빌리지‚ 영덕대게거리‚ 춘천명동닭갈비거리를 선정한 바 있다.
한국관광공사 김정아 관광환경개선팀장은 “향후 해당 거리에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테마음식 브랜드 강화‚ 접객환경 개선 뿐만 아니라 연계 관광 테마상품을 발굴하는 등 음식 관광 서비스를 개선하여 음식관광거점으로 지원 육성하고‚ 매년 우수한 음식테마 거리를 발굴 선정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환경개선팀 김정아 팀장 (02-7299-46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