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기자단‚ 한국관광 안전과 매력 알린다

추천0 조회수 3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기자단‚ 한국관광 안전과 매력 알린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기자단‚ 한국관광 안전과 매력 알린다
- 관광공사 운영 ‘와우코리아 서포터즈’‚ 충청권 주요 관광지 방문 SNS 홍보 -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주한 아시아중동 외국인 SNS 기자단 ‘와우코리아 서포터즈(Wow Korea Supporters)’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백제역사유적지구‚ 보령머드축제‚ 난계국악기체험전수관‚ 독립기념관‚ 외암민속마을 등 충청권 주요 관광지를 방문하고‚ SNS를 통해 한국관광 안전과 매력을 아시아중동 국가에 홍보한다.
기자단은 2박 3일 동안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 방문을 비롯해 한국의 대표 축제인 보령머드축제에 참가하였으며‚ 전통 국악기 연주‚ 활쏘기‚ 천연 염색 체험 등 다양한 한국 문화도 경험하였다. 이를 통해 생성된 콘텐츠를 영어 및 아시아중동 각국의 현지 언어로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기자단 중 싱가포르 유학생(서울대) 메이비스(Soo Ye Fang Mavis)는 “보령머드축제에 와보니 걱정과는 다르게 사람들도 많고‚ 특히 외국인들이 많아서 인상 깊었다”며‚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한국은 메르스로부터 안전하며‚ 여행을 와도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것을 알릴 예정입니다” 라고 참가 소감을 말했다.
와우코리아 서포터즈는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등 13국 35명의 주한 외국인 유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국 관광지와 문화의 매력을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하여 아시아 각국으로 전파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정기정 아시아중동팀장은 “이번 주한 아시아중동 유학생 기자단 활동은 메르스로 인해 방한수요가 위축된 시점에서 외국인의 시각으로 한국관광의 안전함을 확인하고‚ 이를 직접 해외에 알린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 담당 : 아시아중동팀 정기정 팀장(033-738-3261)
* 사진설명 :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주한 아시아중동 외국인 SNS 기자단 ‘와우코리아 서포터즈(Wow Korea Supporters)’가 지난 18일 백제역사유적지구(공주 공산성)를 방문하고 기념촬영한 모습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