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슈퍼커넥터’로 일본시장 입소문 마케팅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슈퍼커넥터’로 일본시장 입소문 마케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1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슈퍼커넥터’로 일본시장 입소문 마케팅
- 관광공사‚ 일본인 SNS 슈퍼커넥터 50명 선발 한국관광 홍보 -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김영호)는 8만 여명의 SNS(페이스북) 일본인 회원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방한관광 홍보의 입소문을 주도할 일본인 ‘슈퍼커넥터’ 50인을 선발하고‚ 이들을 활용하여 한국 지방관광의 매력을 SNS를 통해 확산시킬 계획이다.
슈퍼커넥터란 SNS에서 주변 지인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유저를 말한다. 슈퍼커넥터는 단순히 SNS상 친구 수 뿐 만이 아니라‚ 그 친구의 영향력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중치를 차등 부여하는 영향력 지수(Social Score)로 발굴된다.
관광공사는 지난 2월~3월간 일본인 페이스북 회원 8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국 대표 ‘B급 구르메’ 선정 이벤트를 전개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측정된 회원의 영향력 지수를 기준으로 최고 65점부터 50위(52점)까지의 슈퍼커넥터 50인을 발굴하였다. 앞으로 관광공사는 이들을 대상으로 테마별 지방관광 소재들을 먼저 체험하고 자유취재 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지방관광 정보 노출을 확대하고‚ 취재 후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하여 관광인프라 개선‚ 지방관광 활성화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에까지도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임용묵 팀장은 “슈퍼커넥터의 입을 빌려 한국관광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영향력 마케팅은 진정한 입소문 마케팅의 트렌드로 자리 잡을 것이다. 특히 일본시장은 개별여행객의 비중이 높은데‚ 영향력이 검증된 슈퍼커넥터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관광정보를 개별여행객에 전파하는 훌륭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다. 이번에 발굴된 슈퍼커넥터의 지속적 관리‚ 육성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관광콘텐츠를 발굴‚ 확산시키고‚ 앞으로 관광공사가 추진할 예정인 ‘한국 대표 지방 음식 발굴 사업’‚ ‘시골 집밥 체험 상품 개발’ 사업 등 일본인 개별여행객 지방관광 활성화 사업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문의 : 일본팀 임용묵 팀장 (033-738-3251) / 김영미 과장대리 (3254)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