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숲사랑 홍보관 (null ‚ Forest Fire Prevention A Public Relations Officer )

추천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숲사랑 홍보관 (null ‚ Forest Fire Prevention A Public Relations Officer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2000년 4월 초 강원도 최전방 고성에서부터 경북울진까지 동해안 2개도 5개시/군의 울창한 산림 2만4천 ha를 9 일간에 걸쳐 잿더미로 만든 “동해안산불”을 겪으면서‚ 국민을 대상으로 산림의 중요성과 산불피해의 심각성을 홍보하고 교육시킬 홍보관 건립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봄만 되면 산불방지에 전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강릉시의 경우‚ 매년 25억 원의 산불방지예산을 투자하고 있지만 최근 몇 년간 의 통계에 의하면 연평균 394ha 의 소나무 숲이 산불로 사라지고 있어 전국에서 처음으로 산불을 테마로 특화한 산불방지홍보관을 산불피해지에 건립하였다. 또한 산불전문가를 산불해설가로 위촉‚ 관람객을 맞고 있느며 원하는 단체관람객을 대상으로 산불현장 학습체험행사도 갖는다.
< 주요 시설 >
ㅇ 산림생태관
산림의 기원 및 산림의 분포‚ 산림의 공익적·경제적 기능‚ 숲가꾸기의 중요성과 효과‚ 산림생태환경 및 산림피해‚ 지구환경과 산림‚ 산림병해충 및 산림상식이 있다.
ㅇ 산불교육관
산불 발생원인과 특성‚ 산불의 특징과 피해‚ 최근 강원도 대형산불발생현황‚ 산불예방 방법과 감시시설‚ 산불진화체계 및 진화요령‚ 산불진화 디오라마가 있다.
ㅇ 산림복구관
산불피해 후 복구‚ 산림복구 장면 디오라마‚ 국내의 산불피해 복구사례‚ 산림생태계 복원방향‚ 장기 산림개발계획‚ 미래의 임업에 대하여 있다.
ㅇ 영상관
산불발생에서 진화‚복구 까지의 영상을 볼 수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