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아프리카藝術博物館 ‚ Africa Museum of Original Art )

추천0 조회수 8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아프리카藝術博物館 ‚ Africa Museum of Original Art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0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아프리카예술박물관은 아프리카 문화를 주제로 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2006년 6월 26일 개관하였다. 경기도 포천시 국립수목원 인근에 있으며 부지면적은 약 3만 3‚050㎡이다. 탄자니아·케냐·짐바브웨 등 아프리카 대륙의 약 30개국‚ 150여 부족에게서 수집한 3‚700여 점의 유물과 예술작품‚ 민예품을 소장하는 박물관과 야외전시장을 비롯하여 공연장·체험학습장·산책로와 연못 등이 조성되어 있다.
3개의 대형전시실과 영상관‚ 박제관으로 꾸며진 박물관에는 아프리카의 성인식·혼인식·장례식 등의 제례의식과 왕실 및 족장에 관련된 유물‚ 사냥 및 전쟁 관련 용품‚ 악기‚ 각종 생활용품을 비롯하여 300여 점의 가면‚ 마콘데족·쇼나족 등의 목조각품·석조각품‚ 회화작품‚ 동물박제 등이 전시되어 있으며‚ 외부의 넓은 잔디밭 곳곳에도 수많은 조각품들이 배치되어 있다. 공연장에서는 하루 3회에 걸쳐 아프리카 원주민들로 구성된 공연단이 웨·구로·베테·게레·아산테 부족 등의 춤 공연을 선보인다.
ㅇ 관람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ㅇ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