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식의 기초부터 완성까지!‘한식 전문요리사 양성’

추천0 조회수 15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식의 기초부터 완성까지!‘한식 전문요리사 양성’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2015 한식 전문요리사 양성교육’을 통해 한식의 맛과 멋을 알릴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7월 17일부터 8월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기관으로 선정된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02-710-9767‚ www.smkf.com)에서 9월부터 12월까지 조리 경력 1년 미만 미취업자 대상 ‘젊은 전문요리사(영 셰프)’ 과정과 현직 조리사 대상 ‘중견 전문요리사(중견 셰프)’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은 농식품부와 한식재단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국책사업으로 교육비의 50~70%를 지원하며‚ 한식의 기초부터 글로벌 단계까지 단계별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젊은 전문요리사(영 셰프)’ 과정은 조리를 전공했거나 조리경력 1년 미만의 셰프를 대상으로 한식의 기초‚ 한국 식문화와 음식관광‚ 푸드 스타일링‚ 메뉴 개발에 필요한 현장실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전으로 한식 전시회도 개최 할 수 있다.
‘중견 전문요리사(중견 셰프)’ 과정은 현직 조리사‚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식문화 해설‚ 창업 전략‚ 원가관리 및 상권 분석‚ 서비스 마케팅‚ 고급메뉴 개발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한식 시연 및 시식행사도 같이 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2009년부터 시작한 한식셰프 양성교육을 통해 400여명의 한식전문 조리사들이 국내외 일선에서 한식의 맛과 멋을 널리 알리고 있으며‚ 앞으로도 국제적인 감각과 전문성을 갖춘 한식셰프 양성교육 과정을 확대·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