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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리‚ 한우모델 선정 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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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이효리‚ 한우모델 선정 경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10-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10.4일자 newsis의 “김성수 ”표절 이효리‚ 한우모델 사용은 문제“ 보도 내용에 대해 일부 오해를 불러일으킬 소지가 있어 다음과 같이 설명 드립니다.
【보도요지】
□ 표절논란 중인 이효리를 한우홍보 모델로 선정해‚ 계약과정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 한우 홍보 광고의 예산이 매년 줄어들고 있음에도 고액을 들여 몸값이 비싼 모델을 선정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설명내용】
□ 표절논란 중인 이효리를 한우홍보 모델로 선정해‚ 계약과정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
○ 이효리의 표절문제는 금년 4월부터 인터넷 등에서 최초 논란이 제기되었지만‚ 최종 표절 여부는 이효리가 공식적으로 발표(6. 20일)하여 확정됨
○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이효리와의 모델계약은 표절 확정이전인 6월 3일 체결되었고‚ 6월 10일 광고 촬영‚ 6월 17일 편집 완료(6.17일) 등이 표절 확정 이전에 이루어졌으며‚
○ 표절 확정 이후에도 가수활동을 제외하고는 다수 방송·연예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할 때 광고모델로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여 지속 추진키로 결정한 것임
※ 이효리 연예 활동 상황 : 7.4(SBS TV 하하몽쇼)‚ 7.11(SBS TV 런닝맨)‚ '01.10월(롯데주류 처음처럼 모델 재계약)‚ '10.9월(클리오 화장품 모델 계약‚ 쿠첸 모델 계약‚ 탑걸 모델 재계약‚ 필라 계약) 등
□ 한우 홍보 광고의 예산이 매년 줄어들고 있음에도 고액을 들려 몸값이 비싼 모델을 선정해야 했다는 지적
○ 한우자조금의 TV·라디오 광고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전문가 등이 참여한 심사위원회를 거쳐 소비홍보 광고내용과 모델 등을 자율적으로 선정하고 있으며‚
- 모델선정‚ 분야별 자금사용액 등은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문가 등의 심의를 거쳐 결정함
○ 광고예산은 한우소비촉진 등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한우수급 및 소비촉진 등의 홍보 소요에 따라 필요한 수준이 요청반영되며‚
○ 이효리의 대중적 이미지를 볼 때 타 모델에 비해 과도한 광고료가 지급된 것은 아니라고 판단됨
* 과거 한우자조금 모델료 : ('08)김상경/160백만원‚ ('09)최불암/95백만원‚ ('10)이효리/330백만원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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