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꿈의 도시 대전 만든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본격 가동

추천0 조회수 1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꿈의 도시 대전 만든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본격 가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시는 24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소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했습니다.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과거 물리적 정비사업 위주의 도시재생 패러다임에서 탈피‚ 사람과 장소 중심의 미래지향적 도시재생을 실현시킬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식장산에서 바라본 대전시]
권선택 대전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전은 풍부한 문화적 가치와 과학 인프라 등이 두루 갖춰져 많은 발전 가능성을 잠재한 도시”라며 “이번 센터 개소가 시민 숙원인 원도심 활성화는 물론 도시 전체가 균형 있게 발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24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사에서 열린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사람과 공간 중심의 도시재생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는 행정·주민·기업·단체와 현장을 밀착 지원할 수 있는 중간 지원조직으로 설치돼 전문성과 경험을 기반으로 하는 도시재생정책의 핵심을 추진하게 됩니다.
여기에는 마을공동체 및 지원센터 등과 상생의 협조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과거 개별 단위사업 추진 방식을 사람과 공간 중심의 융합방식으로 추진해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데요.
대전도시재생지원센터 구성
인력 및 조직
운영방법
예산확보
? 연구원 인력 최대 활용
? 도시재생 전문가 채용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