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의 휴식공간 하천 환경정비사업 추진

추천0 조회수 46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의 휴식공간 하천 환경정비사업 추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2-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에는 갑천‚ 유등천‚ 대전천 등 3대 하천과 함께 정생천‚ 장안천‚ 매노천 등 크고 작은 하천이 도시 곳곳을 흐르고 있습니다.
이들 하천은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생태계의 보고이자 시민에게 훌륭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생명의 젖줄과도 같은데요.
[대전천 징검다리를 건너는 시민들]
대전시는 올해 국비 132억 원‚ 시비 48억 원 등 총 180억 원을 투입해 ‘하천환경정비사업’을 추진합니다.
올해 중점 추진하는 분야는 재해 예방사업‚ 생태하천 조성사업‚ 생태하천 복원사업‚ 국가하천 유지보수사업‚ 고향의 강 사업 등으로‚ 하천의 홍수 방어능력을 높이고 생태공간을 조성하는 것에 중점을 뒀습니다.
재해 예방사업은 정생천 등 5개 지구 3.1㎞ 구간에서 홍수예방 등을 목적으로 추진되고요.
생태환경 관련 사업은 대전천 등 2개 지구 0.9㎞구간에서 진행됩니다.
아울러 생태하천 조성 및 복원사업은 장안천과 매노천의 수질개선 및 수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중점 추진됩니다.
이 밖에 대전에 산재한 지방하천과 소하천 곳곳에서 다양한 국가하천 유지보수사업이 진행됩니다.
대전시는 이번 사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사업을 이달 중 발주하고‚ 전체 예산의 60% 이상을 올 상반기 중 조기 집행할 계획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