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휴식과 건강의 공간 숲! 산림복지을 실현합니다

추천0 조회수 2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휴식과 건강의 공간 숲! 산림복지을 실현합니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숲을 활용해 삶의 질을 높이는 ‘산림복지’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숲은 인간에게 휴식 공간이자 심신을 치유하는 건강의 장소이기도 한데요.
관내 면적의 56%가 산림인 대전은 숲을 활용한 복지 실현에 유리한 조건을 갖고 있습니다.
[대전시민의 휴식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는 장태산휴양림 스카이웨이]
이에 따라 대전시는 산림을 목재 수급이나 산사태 방지 등의 단순 자원으로 활용하는 것에 머물지 않고‚ 휴식과 체험‚ 관광‚ 교육 등 다양한 측면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휴양과 치유의 공간을 활용하려는 노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대전시교육청 및 한국산림아카데미와 ‘산림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산림의 가치 증진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27일 대전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산림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산림은 웰빙과 힐링의 공간으로 탁월한 기능을 갖고 있다”며 “산림의 중요성과 이용 필요성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이번 협약이 시민의 행복을 증진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