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안전 골목길부터 차근차근‚ 권선택 시장 야간 방범활동

추천0 조회수 1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안전 골목길부터 차근차근‚ 권선택 시장 야간 방범활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골목길이 안전해야 도시 전체가 안전하다고 할 수 있어요.”
방범복을 입은 권선택 대전시장이 골목 구석구석을 살피며 혹시라도 잘못된 것이 있을까 쉽게 발걸음을 옮기지 못합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1일 오후 9시부터 대전역 인근 역전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야간 순찰활동을 가졌습니다.
[21일 대전역 인근 역전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야간 방범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야간 순찰활동은 중앙시장에서 시작해 중앙로와 원동 공구거리까지 1시간가량 계속 됐습니다.
이 자리에는 중앙동 자율방범대가 동참해 권선택 대전시장에게 민생안전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줬는데요.
대전역 및 중앙시장 인근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환경이 혼잡해 시장 상인들이 스스로 지역 치안을 지키고자 자율방범대를 결성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요즘 강력범죄가 하루가 멀다 하고 발생하고 있어 우리 시민의 안전이 늘 걱정”이라며 “경찰인력만으로 범죄 예방에 한계가 따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자율방범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이날 권선택 대전시장은 자율방범대원들과 현장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을 청취한 뒤 방범초소 개선‚ 근무복 및 방범조끼 지원 등을 약속했습니다.
[21일 대전역 일원에서 야간 방범활동을 하고 자율방범대원과 시민안전 화이팅을 외치는 권선택 대전시장]
한편‚ 대전시는 자율방범대 활성화를 위해 자치구마다 모범 방범대 2개대씩 총 10개를 육성시키고‚ 우수 자율방범대를 표창하는 등 시민의 안전정책 참여가 확산되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