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전국 최초 서민금융-일자리-복지 지원 통합센터 개설

추천0 조회수 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전국 최초 서민금융-일자리-복지 지원 통합센터 개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대전시가 전국 최초로 서민금융-일자리-복지를 한 자리에서 원스톱 지원합니다.대전시는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 본관 3층에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청년인력관리센터를 합친 통합센터를 설치하고 22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갑니다.
이곳에는 대전시를 비롯해 금융감독위원회‚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하나금융프라자‚ 하나미소금융재단‚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복지재단 등 9개 기관에서 파견된 34명이 상시 근무를 실시하며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9개 기관이 각 각의 독립성과 고유 기능을 유지하면서 협업체계를 마련해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상담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지원하게 됩니다.
각 분야별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민금융 - 대부업 등록관리‚ 불법 사금융 피해상담‚ 신용회복‚ 채무조정 상담‚ 법원 개인 회생 및 파산신청 지원‚ 소상공인 보증‚ 대전드림론‚ 햇살론
일자리 - 청년·여성·노인 맞춤형 교육훈련‚ 취업상담 등 일자리에 관한 모든 업무
복지 - 사회복지 지원 사항에 대한 상담 및 안내
대전시는 전국 최초로 개설된 서민금융-일자리-복지 통합센터가 서민을 위한 지원정책의 롤모델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