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서민을 위한 금융+고용+복지‚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청년인력관리센터 본격 가동

추천0 조회수 75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서민을 위한 금융+고용+복지‚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청년인력관리센터 본격 가동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벅찬 이자‚ 치열한 구직 전쟁‚ 부족한 지원금….
팍팍한 생활을 이어가는 서민을 위해 대전시가 원스톱 종합 복지센터를 만들고 손을 잡아 드립니다.
서민생활 안정을 위해 금융‚ 고용‚ 복지를 한 곳에서 원스톱 지원하는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청년인력관리센터’가 27일 중구 선화동 옛 충남도청에 문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개소한 센터는 서민금융지원‚ 전환대출‚ 신용회복 등 제반 지원 절차를 불편 없이 한 장소에서 종합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이 핵심인데요.
특히 대전시는 서민생활 안정에 중점을 두고 서민 중심으로 모든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각 기관 업무 연속성 및 기관별 업무 지원 등 정보교류를 통해 효율적 협업체계를 마련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서민을 위한 안정적 금융지원과 청년일자리 문제는 대전뿐 아니라 전국 지자체가 함께 극복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청년인력관리센터에서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금융지원으로 서민생활 안정을 돕는 종합 지원시스템을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27일 옛 충남도청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개소식과 함께 열린 대전시와 금융위원회‚ 하나은행‚ 대전신용보증재단 참여 서민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9개 기관 협업으로 서민경제 종합 지원
센터는 대전시‚ 금융감독원‚ 신용회복위원회‚ 한국자산관리공사‚ 하나미소금융재단‚ 하나희망금융플라자‚ 대전경제통상진흥원‚ 대전신용보증재단‚ 대전복지재단 등 9개 기관이 유기적으로 작동하는 종합 시스템으로 운영됩니다.
대전시는 이들 기관들이 최적의 협업시스템을 갖추도록 지난달 22일부터 한 달 동안 시범운영하며 전반을 점검했습니다.
시범운영 결과 무려 2‚541건의 서민 애로사항이 접수돼 그 필요성을 절감했는데요.
처리 내용으로는 신용회복위원회 1‚854건(73%)‚ 청년인력관리센터 484건(17%)‚ 기타 203건(10%)으로 조사됐고요. 유형별로는 채무조정 23%‚ 구직 및 취업상담 22%‚ 소액대출 14%‚ 보증지원 12% 등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같은 결과를 토대로 센터는 각 기관의 독립성과 고유기능을 유지하면서 공간의 물리적 통합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상담서비스를 모두 제공할 방침인데요. 이를 위한 통합시스템 구축으로 시너지 효과를 발휘‚ 협업이 가능한 업무를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입니다.
한편‚ 청년인력관리센터는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등 지원 서비스를 마련하고 ‘굿-잡 행복드림버스’를 활용하는 등 적극적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나설 예정입니다.
[대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청년인력관리센터 배치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