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중교통혁신TF‚ 트램 시범노선 현장을 가다!

추천0 조회수 9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중교통혁신TF‚ 트램 시범노선 현장을 가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0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도심활성화! 교통약자 배려! 편리함! 친환경!
2015년 새해를 맞아 대전시 대중교통의 미래를 새롭게 설계합니다.
대전시는 오는 3월 교통정책 전체를 미래지향적으로 종합 설계하는 ‘대중교통혁신단’ 출범에 앞서 지난달 23일 ‘대중교통혁신TF(Task Force)’를 구성하고 본격 업무를 추진 중입니다.
대전시는 지난날 대전도시철도 2호선 건설방식을 트램으로 확정하는 동시에 대전의 대중교통 연계‚ 보행자 환경 개선‚ 교통의식 개선 등 교통정책 전체를 미래지향적으로 종합 설계하는 대중교통혁신단을 신설키로 했는데요. 혁신단 공식 발족에 소요되는 기간 동안 대중교통혁신TF를 우선 가동‚ 단절 없는 정책 설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대전도시철도 2호선으로 확정된 노면전철 트램]
대중교통혁신TF는 도시철도건설팀‚ 노면트램홍보팀 등 2개 팀으로 구성됩니다.
도시철도건설팀은 대전도시철도 2호선 및 시범노선 용역 발주‚ 중앙정부와의 협의 등 대외 업무협의를 담당하고요. 노면트램홍보팀은 전문가 자문그룹 구성 및 운영‚ 트램 연계 대중교통체계 개선방안 마련‚ 시민과의 소통 및 홍보 등을 담당합니다.
트램 시범구간 견학
대중교통혁신TF팀은 대전 도심 적용에 따른 발전 방향을 모색했습니다.
[2일 충북 오송 한국철도연구원 노면전철 트램 시범구간 현장에서 설명을 듣는 대중교통혁신TF팀]
이날 TF팀은 한국철도연구원 트램기술사업단으로부터 기술적 특성과 장단점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는데요. 특히 시승을 통해 노상 승·하차 편리성‚ 임산부 및 노약자 환승‚ 주행 승차감‚ 승용차와의 상충문제 등을 두루 체험했습니다.
TF팀은 트램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찾는 동시에 대전이 트램을 통해 전국 최고의 대중교통 모범도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방침입니다.
[2일 충북 오송 한국철도연구원 노면전철 트램 시범구간 현장을 방문한 대중교통혁신TF팀]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