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세계 중심 대전!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 대전 유치 쾌거

추천0 조회수 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세계 중심 대전!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 대전 유치 쾌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0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세계 속의 중심 도시로 우뚝 서는 대전!”
권선택 대전시장이 2017년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 대전 유치를 성사시켰습니다.
8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2015 아태도시정상회의’ 폐회식에서 대전시가 2017년 아태도시정상회의 개최 도시로 최종 확정됐습니다.
[8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2015 아태도시정상회의’ 폐회식에서 2017년 아태도시정상회의 유치 깃발을 받고 있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번 개최지 선정은 대전을 비롯해 우리나라 부산과 일본 고베 등 5개 도시가 막판까지 치열한 경합을 벌였는데요.
여기에서 대전시는 지난달 대표단을 브리즈번으로 파견해 유치를 위한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 끝에 최종 결정에서 다른 도시를 제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아태도시정상회의는 1996년 브리즈번에서 창립된 국제회의로‚ 아시아‚ 태평양열도‚ 북미 등에 걸쳐 100여 개 도시가 가입해 활동하고 있으며‚ 시장 및 차세대 전문가 포럼‚ 비즈니스 전시회 등 상호협력과 우호증진 모색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국제회의입니다.
[8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2015 아태도시정상회의’ 폐회식에서 2017년 아태도시정상회의 유치를 축하하는 권선택 대전시장과 시 방문단]
대전시는 2017년 아태도시정상회의 유치로 해외 주요인사 1‚300여 명 방문‚ 100개 기관 및 기업의 전시회 참가‚ 기타 비즈니스 상담회 개최 및 수출 협약 체결 등으로 지역경제에 상당한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권선택 대전시장 등 방문단은 이날 폐회식에서 아태도시정상회의 깃발을 인수하고 9일 오후 입국할 예정입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