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 식품안전 위협하는 거짓 원산지 꼼짝마!

추천0 조회수 6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 식품안전 위협하는 거짓 원산지 꼼짝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04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노인요양병원에 납품하는 쇠고기의 원산지를 속인 비양심 업체가 대거 적발됐습니다.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이하 특사경)은 지난 3월부터 최근까지 관내 노인요양병원에 식품을 납품하는 71개 업체를 대상으로 암행 단속을 실시‚ 위반업소 9곳을 적발했습니다.
이번 단속에서 특사경은 한우 유전자 검사 40회 등 과학적 기법을 동원해 정밀 조사를 진행했는데요.
이 중 원산지 거짓(혼동)표시 5개 소‚ 유통기한 경과제품 취급 2개 소‚ 무신고 식품판매 1개 소 등 총 8개 업체에 대해서는 이달 말까지 해당 업체를 검찰로 송치할 방침입니다.
[대전시 특별사법경찰이 적발한 원산지표시 위반 상황]
나머지 한 개 업체에 대해서는 수거한 육류에 대한 정밀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조사 결과 이들은 노인요양병원에 납품하는 축산물을 국내산이라고 한 뒤 수입산을 섞어 사용했고요. 특히‚ 미국산 돼지고기를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의 식탁을 속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또 중국산 고춧가루를 국내산과 섞어 취급하거니‚ 유통기한을 10개월이나 넘겨 보관하는 등 위법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산 고추가루에 중국산을 섞어 쓴 경우(좌)와 유통기간이 지난 식품 사용(우)]
대전시는 관내에서 원산지표시 사각지대가 없도록 급식시설에 대한 수사를 지속적으로 실시‚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