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새해에는 행복을 공유하세요! '함께 쓰는 공유네트워크'

추천0 조회수 8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새해에는 행복을 공유하세요! '함께 쓰는 공유네트워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3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 때 아이들의 손에서 떠나지 않던 소중한 그림책.
세월이 지나 아이들이 커가면서 어느새 책장만 차지하는 애물단지가 되고 말지요.
하지만‚ 다른 아이에게는 그대로 소중한 그림책이 됩니다.
공유하실래요?
하나 갖고 있으면 듬직할 것 같았던 전동드릴.
처음 살 때 기대와 달리 언제 사용했는지 기억도 가물가물‚ 먼지만 쌓여갑니다.
하지만‚ 바로 옆집에서 애타게 찾고 있는 바로 그것일 수 있습니다.
공유하실래요?
새해를 맞아 모든 시민이 행복을 공유할 수 있는 색다른 공유문화가 시작됩니다.
대전시는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함께 쓰는 공유네트워크 조성사업’을 추진합니다.
공유네트워크 조성사업은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쓰지 않는 공간‚ 재능‚ 물건‚ 정보 등을 공유하는 사회관계망을 만들어가는 것으로‚ 민선 6기 시민과의 약속사업이기도 합니다.
신뢰를 바탕으로 만들어가는 공유네트워크
대전시는 올해 공유네트워크의 올바른 정착을 위해 생활 속에서 실현 가능한 대표사업으로 ‘공구도서관’과 ‘공유책장’을 마련했고요. 또 시민 공모를 통한 협력사업으로 ‘정장공유’‚ ‘악기공유’‚ ‘육아용품공유’ 등 3가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함께 쓰는 공구도서관
공구도서관은 자주 쓰지 않는 공구를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동 주민센터나 아파트 관리사무소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하게 됩니다.
공유 품목은 전동드릴‚ 예초기‚ 망치‚ 톱‚ 스패너 등 활용률이 높은 공구이고요. 기반은 시민기증을 통해 조성할 방침입니다.
우리 동네 공유책장
공유책장은 이미 본 책을 다른 사람과 함께 보는 공유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것으로‚ 장소는 아파트 내 ‘작은도서관’이나 놀이터‚ 마을도서관 등의 유휴공간을 활용하게 됩니다.
공유 품목은 베스트셀러‚ 문학전집 등 대중이 즐겨보는 책입니다.
[중구 중리동 마을공동체가 운영하고 있는 공유공간인 '짜장도서관']
공유네트워크 협력사업
대전시는 공유네트워크 협력사업으로 ‘정장공유’‚ ‘악기공유’‚ ‘육아용품공유’ 등 3가지를 우선 실시합니다.
‘정장공유’는 취업준비생 면접이나 졸업사진 등 잠시 정장이 필요한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데요. 필요한 정장은 관내 나눔장터와 연계하거나 자선 기업의 도움으로 마련하고‚ 이를 대학교 학생회나 청년모임 등 관련 단체와 협력해 운영할 방침입니다.
‘악기공유’는 기타‚ 우쿨렐레 등을 소유하고 있지만 사용하지 않는 악기를 모아 공유하는 것인데요. 여기에 레슨이나 악기관리 등 재능을 기부 받아 소유자와 사용자가 협력할 수 있도록 추진됩니다.
‘육아용품공유’는 옷‚ 장난감‚ 돌잔치용품 등 공유 필요성이 높은 육아용품을 육아 관련 단체와 협력해 추진하는데요. 특히 대전형 좋은 마을 만들기에 참여한 육아공동체와 협력해 육아용품은 물론 육아 경험까지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 밖에 대전시는 공유네트워크 기획사업으로 지식 공유를 통한 상호 관계망을 형성하는 '지식 경험 공유'‚ 시민참여형 공유 행사 '봄날의 공유파티' 등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필요한 만큼 빌려 쓰고‚ 자신이 필요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 빌려 주는 공유네트워크로 행복을 공유하세요.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